고대비 모드에서는 브라우저의 이미지가 표시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 방법을 소개합니다.
윈도우 7의 돋보기를 이용한 전체 화면 반전모드가 Aero 테마에서만 작동합니다.
저시력 환자의 경우 에어로 테마는 화면의 내용을 거의 볼 수 없는 테마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설정 하는 것이 편할 것 입니다.
위 동영상은 그 순서를 보여주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내용을 글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키보드의 CTRL 키와 왼쪽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Print Screen키를 눌러 고대비 모드로 들어갑니다.
- 키보드의 WIndows 키를 누른 상태로 U 키를 눌러 ‘접근성 센터’를 엽니다.
-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른 상태로 G 키를 눌러 돋보기를 활성화 시킵니다.
- 돋보기를 제어하는 메뉴가 자동으로 숨어 버리기 때문에, 돋보기 제어 메뉴를 사라지기 전에 찾지 못한 경우, 마우스를 화면 아래로 내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해 주시면 다시 메뉴가 나타납니다.
- 돋보기 제어 메뉴의 – 를 계속 클릭해서 화면 확대를 끕니다. (100%로 표시됨).
- 돋보기 제어 메뉴의 ‘보기’ 오른쪽에 있는 톱니 모양같이 생긴것을 눌러 설정 메뉴로 들어 갑니다.
- 색 반전 모드가 활성화 되도록 ‘색 반전 사용’ 에 체크 표시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서 돋보기의 화면 반전 모드 사용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 마우스 포인터를 화면 아래로 내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오른쪽 클릭한 다음 ‘이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선택 합니다.
- 작업 표시줄의 ‘돋보기를’ 왼쪽 클릭한 상태로 시작 버튼의 바로 오른쪽으로 옮긴 뒤에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 이제부터 Windows 키를 누른 상태로 숫자 1 키를 누르면 ‘접근성 센터’에 들어가지 않아도 언제든지 돋보기가 실행되게 됩니다.
- 이미 실행중인 돋보기의 제어 메뉴가 보이지 않을 때에도 Windows + 1 을 눌러주시면 돋보기 제어 메뉴가 표시 되게 됩니다.
- 또한 Windows + 1 누른 뒤에 키보드의 ALT + F4 키를 눌러 돋보기를 언제든지 종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Aero 테마’로 변경한 뒤에, 실제로 돋보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Aero 테마’로 바꾼 뒤에 글자가 잘 안보일때 Windows + 1 을 눌러 돋보기를 실행하면 전체 화면이 반전되어 보입니다.
반전 화면이 필요없게 되면 다시 Windows + 1을 눌러 돋보기 제어 메뉴가 화면에 표시되게 한뒤에 키보드의 ALT키를 누른 상태로 F4키를 눌러 돋보기를 종료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단축키를 이용하는것이 빠른 전환을 할 수 있어 마우스로 일일이 찍는것보다 사용하기 편하실 겁니다.
돋보기 제어 메뉴의 + 그림을 눌러서 전체화면을 확대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 를 눌러 기본 배율 상태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상태에 맞춰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전체 화면이 아닌 별도의 돋보기 창이 뜨는 경우 곰플레이어나 게임같은 프로그램을 닫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해서 제 컴퓨터 중독을 고쳐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