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을 사용하는 컴퓨터의 화면을 반전시켜 좀더 편하게 보는 방법

고대비 모드에서는 브라우저의 이미지가 표시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 방법을 소개합니다.

윈도우 7의 돋보기를 이용한 전체 화면 반전모드가 Aero 테마에서만 작동합니다.

저시력 환자의 경우 에어로 테마는 화면의 내용을 거의 볼 수 없는 테마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설정 하는 것이 편할 것 입니다.

위 동영상은 그 순서를 보여주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내용을 글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키보드의 CTRL 키와 왼쪽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Print Screen키를 눌러 고대비 모드로 들어갑니다.
  2. 키보드의 WIndows 키를 누른 상태로 U 키를 눌러 ‘접근성 센터’를 엽니다.
  3.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른 상태로 G 키를 눌러 돋보기를 활성화 시킵니다.
  4. 돋보기를 제어하는 메뉴가 자동으로 숨어 버리기 때문에, 돋보기 제어 메뉴를 사라지기 전에 찾지 못한 경우, 마우스를 화면 아래로 내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클릭해 주시면 다시 메뉴가 나타납니다.
  5. 돋보기 제어 메뉴의 – 를 계속 클릭해서 화면 확대를 끕니다. (100%로 표시됨).
  6. 돋보기 제어 메뉴의 ‘보기’ 오른쪽에 있는 톱니 모양같이 생긴것을 눌러 설정 메뉴로 들어 갑니다.
  7. 색 반전 모드가 활성화 되도록 ‘색 반전 사용’ 에 체크 표시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서 돋보기의 화면 반전 모드 사용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8. 마우스 포인터를 화면 아래로 내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를 오른쪽 클릭한 다음 ‘이 프로그램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선택 합니다.
  9. 작업 표시줄의 ‘돋보기를’ 왼쪽 클릭한 상태로 시작 버튼의 바로 오른쪽으로 옮긴 뒤에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10. 이제부터 Windows 키를 누른 상태로 숫자 1 키를 누르면 ‘접근성 센터’에 들어가지 않아도 언제든지 돋보기가 실행되게 됩니다.
  11. 이미 실행중인 돋보기의 제어 메뉴가 보이지 않을 때에도 Windows + 1 을 눌러주시면 돋보기 제어 메뉴가 표시 되게 됩니다.
  12. 또한 Windows + 1 누른 뒤에 키보드의 ALT + F4 키를 눌러 돋보기를 언제든지 종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Aero 테마’로 변경한 뒤에, 실제로 돋보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Aero 테마’로 바꾼 뒤에 글자가 잘 안보일때 Windows + 1 을 눌러 돋보기를 실행하면 전체 화면이 반전되어 보입니다.

반전 화면이 필요없게 되면 다시 Windows + 1을 눌러 돋보기 제어 메뉴가 화면에 표시되게 한뒤에 키보드의 ALT키를 누른 상태로 F4키를 눌러 돋보기를 종료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단축키를 이용하는것이 빠른 전환을 할 수 있어 마우스로 일일이 찍는것보다 사용하기 편하실 겁니다.

돋보기 제어 메뉴의 + 그림을 눌러서 전체화면을 확대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 를 눌러 기본 배율 상태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상태에 맞춰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전체 화면이 아닌 별도의 돋보기 창이 뜨는 경우 곰플레이어나 게임같은 프로그램을 닫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