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사용하는 컴퓨터의 화면을 흑백으로 만들어 좀더 편하게 보는 방법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고대비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한가지 문제가 있는데 가끔 그림이 안보인다는 겁니다.

이것이 그냥 별 의미 없는 그림이라면 별 상관이 없겠지만, 어떤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꼭 필요한 인터페이스의 한 부분이라면 그 해당 사이트를 제대로 쓸 수가 없게 됩니다.

단순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그나마 괜찮은데, 마우스 포인터를 그 위로 올려도  아예 클릭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CTRL + 왼쪽 SHIFHT + Print Screen 키를 눌러서 고대비 모드를 임시로 끄던가, 다른 방법으로는 고대비 모드를 끄고 흑백 모드를 쓸 수 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고대비 모드보다 대비는 떨어지지만 그냥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자를 보는것 보다는 더 편하게 볼 수 있고, 화면에 표시 안되는 그림도 없게 됩니다.

화면을 흑백으로 바꾸는 방법으로는, 모든 Windows 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GrayScale Desktop v 1.01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이 프로그램 자체는 종료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따러서 키보드의 CTRL + SHIFT + ESC 를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신 뒤에 ‘프로세스’ 탭을 선택 하시고 알파벳 ‘g’ 키를 누르면, 누를 때 마다 ‘g’ 로 시작하는 프로세스들을 골라 주게 됩니다.

거기서 grayscale 로 시작하는 것을 선택한 뒤에 키보드의 ‘Del’ 키를 눌러주시면 해당 프로세르를 끝낼 거냐고 물어보게 되니 ‘Enter’ 키를 눌러주시면 종료가 될 것입니다.

참고사항

  • 모든 부분이 다 흑백으로 보여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대부분은 되니 쓸만합니다.
  • 해상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자원을 소모합니다.

2 thoughts on “윈도우를 사용하는 컴퓨터의 화면을 흑백으로 만들어 좀더 편하게 보는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